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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알아보기

유퀴즈 이삭토스트 국내 가맹점 창업비용 및 개설 방법 알아보기

유퀴즈 이삭토스트 국내 가맹점 창업비용 및 개설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안심성공 전문가 황팀장입니다.

요즘 날이 좋아지면서 외부 활동이 많아져서 간식류 아이템에 대해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장사 경험이 없는 여성분들, 주부 분들이 아이템으로 휴게 음료, 테이크아웃 매장, 간편 조리 분식 매장을 가장 선호하시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그 중 분식 아이템 중 가장 선호도가 있는 브랜드, 간식군 프랜차이즈 최강자 이삭 토스트 하는 가맹 방법 및 비용과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분식창업 프랜차이즈 매장수 순위표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토스트라는 아이템은 조리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전율 또한 높은 편입니다.

본사 교육과 현장 교육을 며칠 수여하시면 배우신다면 장사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운영은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유행 타는 아이템이 아닙니다.

그리고 떡볶이나 김밥 아이템처럼 동네 상권만 해도 여기저기 경쟁 매장이 엄청 많지만, 토스트 아이템은 포장마차 정도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타깃층도 폭이 넓은 거 같습니다. 오피스 상권, 주거상권(초등학교, 중학교) , 대학교상 권, 학원가 상권, 역세권 엄청 많은 입지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16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안전하게 꾸준한 매출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이삭토스트창업비용과 가맹점 개설정보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삭토스트의 현황

분식창업 프랜차이즈 순위

위에 표는 분식창업 프랜차이즈 순위 매장수 현황입니다.

사람들은 분식을 좋아하는데요 길거리를 다니다가도 주변을 둘러보면 떡볶이, 김밥 등 분식류 매장은 하나쯤은

보일 정도입니다. 하지만 구매자가 많은 만큼 새롭게 등장하는 프랜차이즈가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이기고

유지하기란 어려울 수밖에습니다. 그런데 이삭 토스트 프랜차이즈는 그 많고 많은 분식 창업 프랜차이즈 중에서 2018년 기준 당당히

매장 수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약 850개 정도 됩니다.

게다가 같은 메뉴를 판매하는 매장과도 우월한 위치에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현재 매장수는 848개로 프랜차이즈와 개인 매장 총합 3500여 개 중에서 25%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서

국내에서는 석봉 토스트와 토스트를 굽는 사람들의 매장 등 타 업체와는 비교할 수 없는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았습니다.

매출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2017년 기준 전년대비 평균 매출이 144만 원 증가했습니다.

(연 1억 3713만 원으로 월 매출 약 1,143만 원)

기준 평수는 10평으로 1평당 매출이 1,333만 원의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우리나라를 넘어서 대만, 중국, 싱가포르 등 인기를 많이 끌고 있습니다, 저 긴 줄이 토스트를 사 먹기 위해

오픈 전부터 줄을 서있고 단순히 저 매장만이 그런 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대기 고객이 많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 팝업으로 들어온

미국의 3대 버거인 인 앤 아웃이 인기를 끄는 것처럼 이삭토스트는 화제성을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점차 해외 매장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장수가 증가하고 매출 역시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은 확실히 프랜차이즈가 각 나라에 완전히 자리 잡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소개

17년 차 800여 개의 가매 점을 가진 토스트 전문 브랜 드립니다.

이제는 커피나 음료 쪽도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매출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삭토스트 회사 연혁 1995년 개업 후 ~ 2018년

 

1995년도에 이삭 토스를 시작하여 현재 2019년도 17년 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네이버 지도에 검색을 해보니 약 853호점이 검색 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토스트 프랜차이즈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석봉 브랜드 보다 약 2년 정도 빠르게 시작 개인 사업을 시작으로 돼서

2003년 경부터 가망 업을 시작해 현재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삭 토스트 대표님의 인사말^^

역시나 마인드가 좋으신 거 같습니다.

이삭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는 " 희망"입니다.

장사는 "제 양심을 파는 것"입니다.

각종 재료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영양 가득한 제품으로 지고 춘 어디에 서서 나 맛있게 먹는 웰빙 대중음식이 되었습니다.라고 말씀하시네요~

본 프랜차이즈의 성공 스토리는 드라마나 영화에서처럼 한 분의 작은 판매대로 시작됐는데요 한 할머니 분께서 운영하시던 매장에서

토스트를 판매하다가 정말 우연히 한 단골 여학생의 단 소스를 만드는 게 어떻겠냐는 권유로 특유의 소스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처럼 성장 배경이 대기업이나 전문가의 치밀한 계산이나 계획이 아니라 순전히 자주 찾던 손님의 입에서 입으로 개선점을 권해주고 개선하면서 성장한 프랜차이즈라서 그 맛과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매장 정보

매장은 현재 전국 적으로 840여 개 정도가 운영 중입니다.

서울 한남대 1호점을 시작으로 햄 치즈 토스트를 필두로 특유의 자사만의 소스로 인기를 끓었습니다,

과거에 들어가는 소스류가 케첩이나 머스터드처럼 한정된 어 있어서 전혀 맛볼 수 없었던 특별한 맛으로 고객을 사로잡았고

사람들에게는 토스트가 맛있는 집으로 유명 해졌습니다.

이후 아이템이 활성화되면서 이삭토스트 점포들이 전국으로 확산하게 되면서

또 하나의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대표적으로 구매층인 학생이 많은 학원가인 노량진으로 토스트를 판매하는 매장을 상 펴 본 결과인데요 디저트 및 간식류의 매장들은

완전히 포화 상태라서 오피스 상권이 아닌 곳에서도 매장들이 많이 분포해있는데 반해 경쟁이 아주 심하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일반 디저트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도 있고 배달도 하고 있어서 꾸준히 구매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간단히 간식 및 간단히 끼니를 때울 겸 간식을 먹는 건 맞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낮은 가격에 맛도 좋은 음식점이 많이 생겨나고 학원가에서는 일반적인 상가보다 더

낮은 가격에 많은 양으로 게다가 맛도 좋은 메뉴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어서 단순히 토스트 만으로 이 경쟁을

이기겠다고 하는 건 무리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국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특색 있는 메뉴가 있어야 하는데요

그럼 어떤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메뉴

판매하는 메뉴를 알려드리기 위해 정리를 해봤는데 음료 군을 제외하고서도 종류가

15가지네요..... 기존에 친숙했던 햄 치즈 위주의 유지 한 체

골목 곳곳에 존재하는 간식 전문점, 분식 매장, 햄버거 프랜차이즈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내부의 속 재료를

추가하고 개발해야지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메뉴 군도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어디를 가든지 빵과 음료를 함께 파는 게 당연시되다 보니 당연히 isac 역시 단일아이템으로만 있으면 이상한데요

찾아보니 음료 군도 약 23가지를 판매하고 있네요.~

당연하게도 점심시간에 커피 및 음료 매출도 확보할 수 있다는 점ㅎㅎ

커피와 에이드, 셰이크, 과일주스, 티까지 일반 커피 브랜드에 있는 주메뉴는 다 있는 거 같네요~

이제는 커피 하나만, 디저트 하나만 판매해서는 경쟁력이 없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이삭토스트는 창업시장에 변화에 맞게 지속적인 아이템 변화를 해왔기 때문에 17년 차의 장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삭토스트 인테리어 및 콘셉트

 

인테리어의 경우 내부를 포함해서 외부 등 전체를 모두 구성을 해주는데요 프랜차이즈 이미지 색은 하얀색과 빨강 색입니다.

내부 객석은 우드와 아이보리 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버색과 빨간색으로 콘셉트를 정하기도 합니다.

2018 이삭 인테리어 콘셉트는 바로 위 사진인 화이트 레드 우드 생색을 사용하여 편안한 분위기와 깔끔함을 전달하고, 고객의 시선의 끄는 액자를 사용하며, 토스트 아이템과, 커피, 다량의 디저트 음료 군을 판매함으로써 편안하면서도 여유 있는 공간을 연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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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가장 궁금해하시는 초기 창업비용과 가맹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절차 및 비용

절차의 경우는 여느 프랜차이즈와 비교해서 짧거나 길거나 하지 않습니다. 실평수 10평 이상이어야 한다는 조건을 두지만 반드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들어가야만 한다는 조건이 없는데요 따라서 높은 권리금과 보증금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고 매번 들어가는 임대료 역시 그만큼 합리적인 조건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중요한 문제는 개설과가 어느 정도인지인가 문제인데요 많이 가맹비 및 교육비, 인테리어 비용 기기 장비 비용이 높다면 보증금과 권리금이 낮다고 해도 너무 현실성 없는 정보입니다.

이삭토스트창업비용으로는 대략 부가세까지 약 5200만 원대가 들어가네요. 정말 대박인 게 가맹점 가맹비가 무료입니다.

양도 양수, 최초 오픈, 재계약 모든 경우가 다 무료입니다. 개설과 자체는 총 4,810만 원으로 커피 매장의 경우 개설비용에 보증금 및 점포 구입 비용까지 생각하신다면 카페형으로 하시게 됨다 면 1억 중반에서 후반까지 들 수 있겠네요.

작은 평수로 창업 시에는 1억 이하로도 가능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Isac의 경우 개설 조건에 10평 이상이라는 조건만 있을 뿐 상권의 제한을 두지 않고 있어서 보증금과 권리금 등 매장에 대한 비용을 총 합해서 1억 초 중반 이면 매장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매달 부담하셔야만 하는 로열티가 11만 원 평균 즉 2017년 월평균 매출 대비 0.96%로 2%~5% 높으면 8%에 해당하는 높은 금액을 부담해야 하는 타 브랜드에 비해 낮은 금액을 부담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규모 매장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소자본으로 매장을 차리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한 번쯤 소개해드릴만한 프랜차이즈입니다.

이삭토스트 가맹문의를 신청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한번 참고해보세요!

가맹문의 글쓰기 | 이삭토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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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isaac-toast.co.kr

이삭토스트 교육 절차

이삭 토스트 오픈 절차에 따라 체계적으로 10일간 일정을 잡고 운영 시스템부터 위생, 수발해주 및 매출 관리법, 운영 노하우 등 운영에 대한 교육과 커피 및 음료 제조법 제조법, 고객 응대법 등 실질적인 판매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판매해보는 현장실습교육도 진행해서 매장 오픈을 하실 때에 준비가 잘 되어있을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이삭 토스트 장점과 단점

장점 및 단점

장점

1) 타 토스트, 샌드위치에 비해 소자본으로 매장 개설이 가능하며, 창업비용은 낮은 편에 속한다.

2) 간식 아이템의 특성상 조리방식이 간편하여,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다

3) 이미 완전히 자리 잡은 보편적인 메뉴이며, 17년 차 장수 브랜드이다

단점

1) 메뉴의 특징이 없어서 엄청난 인기를 끌기는 힘들다.

2) 토스트 이외에도 다른 분식류가 이미 많이 존재한다 / 이미 베이커리 전문점이나 카페에서도 유사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3) 개설과가 저렴하다고 해도 매출을 띄우기 위해서는 좋은 상권에 들어가야 좋으며,

휴게 음료는 같이 판매를 할 시에는 매출을 더 확보 할수 있다.

토스트 & 커피 카페 형태의 창업을 해야 승산이 있다.

결국 비용은 증가할 수밖에 없다.


 

한국창업센터 안심 전문가 황팀장 소견 한마디

요즘은 매장을 준비 중이신 많은 분들께서 휴게 음료업 아이템 나 간편조리 분식이나, 간식 군으로 장사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의 문의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래도 장사 경험, 요리의 경험이 없으시다 보니 조리나 운영이 편한 쪽으로 처음 창업을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이삭토스트는 오래된 업력처럼 꾸준하게 지속을 갖추고 운영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보통 프랜차이즈들이 2년을 못 버티고 없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17년이라는 업력은 감히 뭐라고 평가를 할 수가 없는 사실인 거 같습니다.

장사를 처음 하시는 분들께는 보편적이면서 모험적이지 않고, 특히 주부창업자분들 자녀들 다 키우시고 노후를 작은 매장하나 하시면서 남편분과 오붓하게 보내시고 싶은 분들께는 더더욱 잘 맞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하나는 분명 기억해둘 실 게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에 샌드위치, 토스트를 판매하고 여러 경쟁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대만 샌드위치라고 대표적인 홍리 이젠. 메의 젠 등 하게 뜨고 사라지긴 할 아이템이지만 한시적이지만 고 매출을 내고 있으며,

에그 샌드위치 아이템 또한 요즘 1년 만에 매장이 150개 이상 생길 정도로 엄청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아이템이 요즘 가장 핫하며, 경쟁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 홍루이젠, 에그드랍 샌드위치 포스팅에 대해서 아래 링크를 연결해두겠습니다.

경쟁사와 창업의 흐름을 잘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사를 계획하고 계시거나 생각 중이신 분들 막상 준비하고 알아보려고 해도 어떤 정보가 맞는 정보인지 정보를 찾아보는 것만 해도 막막합니다.

여러분들이 걱정하시거나 확신이 안 가는 점들 편하게 문의하세요^^ 함께 알아봐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