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창업 프랜차이즈 달콤커피창업 집중탐구
안녕하세요~창업시장의 진짜를 찾아주는
열정의 고실장입니다!!!ㅎㅎㅎ
찜통더위는 지나간듯 하지만
아직도 햇볕아래에는 ㅠㅠ 너무 힘이들고
에어컨바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흑흑
지치고 덥고 당떨어지는 이런날씨
매번 사먹는 아메리카노가 아닌
당보충까지 함께하는 음료들이 많다보니 너무 행복합니다 ㅎㅎ
특히, 최근엔 흑당밀크티가 대새다보니
여기저기서 볼수가있는데
오래전부터 즐겨먹던 음료중 달콤커피의
큐브시리즈는 정말 ㅠㅠㅠ 누가만들었는지
나를 위한 음료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니까 달콤커피창업문의가 폭주를하나봐요ㅠ ㅠ
서론이 길었네요^^;;;
넵!!! 오늘 포스팅드릴 내용은
나의사랑 ♥달콤♥ 입니다 ㅎㅎ
2013년 2월 (주)다날과 (주)다날 엔터테이먼트의 공동투자로
신설법인 (주)달콤이 설립되었습니다
프렌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를 론칭하여 폭넓은 컨텐츠와
마케팅 지원 활동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친근함과
유익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달콤의 특징은 국내 최초로 온라인 음악 콘텐츠와 결합된
멀티카페 문화공간을 선보이며, 음악을 시각화한 인테리어와 베란다라이브
뮤직카드 등의 아이템을 통해 음악을 듣고, 보고, 즐길수 있는 신개념의
문화코드를 생산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달콤 본사는 대한민국 모바일 결제사업과 엔터테이먼트 콘텐츠 사업을 통해
성장한 커피브랜드입니다
다날이라고 아마 어디서 본것같은데.......
하는분이 계실겁니다
핸드폰결제를하면 문자에 (주)다날을 어렴풋이 본적이 있을텐데
그 회사가 바로!!!
달콤 본사라는게 정말 놀랍죠?
창의적인 메뉴를 개발해 커피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스페셜 음료를 강화했습니다
매년 인기를 끌고있는 큐브시리즈, 허니몽을 비롯해
파르페 2종이 3월에 새로 출시돼 매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습니다
첫 번째 디지털 매장으로 거듭나
메뉴를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와 MOU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에 달콤커피 앱이 출시됩니다
달콤커피창업시에 더더욱이나 메리트있는부분이죠 ㅎㅎ
본사 관계자는 작년에 홍콩, 마카오 등 5개 국가에
진출했으며 앞으로도 아시아의 몽골, 인도네시아 등에도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면서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하느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있는 가운데
달콤커피창업 시장 동향부터 매장 운영 노하우,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 등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 론칭으로부터
최상급의 원두, 전문 바리스타의 손을 거친 고품격 커피와
음악컨텐츠를 결함한 멀티 카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국에 약 24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는 규모있는 본사죠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인기가 엄청난 만큼이나
작품속에서 PPL광고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저도 너무 재밌게 봤던 작품이었는데
통상 드라마속 협찬 브랜드가 어색하게 돌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작품에선 이게 PPL인지 아닌지를 헷갈릴정도로
극의 흐름에 잘 녹아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대극이라는 점에서 PPL을 녹이기가 참 어려웠을텐데
스토리 곳곳에서 꽤 안정적으로 간접광고를 노출시켰었죠
"가베".....커피 아직도 잊지못합니다 ㅎㅎ
한 발 더 나아가서 극중에 이병헌이 찻잔을 들어올리며
"혹시 이잔이 유행이오?"라고 말하며 제품을 아에 전면 부각하기도했는데
정말 참.......대단했습니다
극중에 테이블 위에있는 냅킨이나 플레이트 매트에는
달-콤 커피라고 새겨있는데 이또한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드라마마케팅을 통해 한국인 외에도 한류열풍을타고
해외에서도 관심을갖고 실제 촬영장으로 썼던 지점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도 벌어지고있을정도입니다
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
마케팅시대에 맞춰 역시 많은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뮤직'과 업무제휴를 맺기도했습니다
오프라인매장과 온라인 음악 플랫폼이 공존하는
O2O 온라인 투 오프라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번 제휴에는 카카오뮤직 앱에서
음악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제공하는 프로모션이 발급됩니다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고
각 위치에서 윈윈할수있는 구도를 만드는기업
새로운 모바일 소셜 음악감상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카카오뮤직과 함께 제휴를 시작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음악카페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죠
특히나 저는 달콤하면 떠오르는게 "큐브시리즈"입니다
여성분들은 허니몽을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15년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노출되며
공효진이 허니몽을 마시는 장면이 전파되면서
홈페이지가 한때는 마비되는 소동도 있었다고합니다 ㅎㅎ
생자몽에 꿀을 더해 풍부한 과육의 맛과 향을 즐기는
인기 웰빙 메뉴로 극부상되었는데 프로듀사외에도
"별에서 온 그대"에서 유인나
"너희들은 포위됐다"에서 이승기가
즐겨 마시던 음료로도 유명세를 탔습니다
본사 지성원 본부장은
"허니몽(자몽)과 허니봉(한라봉)을 비롯한 다양한
생과일 메뉴와 차별화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매장이
앞으로도 드라마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것"이라며
"국내외 대박 흥행이 기대되는 최고의 드라마를 통해 인지도와
네임벨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날의 커피 전문 브랜드 로봇카페 비트의 월 음료 주문량이
지난 19년 7월 10만잔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과연 로봇커피의 시장화가 될까를 했지마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있습니다
저도 본사에서 미팅을하면서 사무실 카페테리아를 없애고
로봇커피기계로 변경되었다해서
시음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고 편리했습니다
무엇보다 신기했습니다 ㅎㅎㅎㅎ
로봇카페 비트는 현재 서울 경기권을 중심으로
총 50개 매장이 운용되고 있으며, 사내 카페테리아로 활용하고있는 기업은
이외에도
KT, 신한은행, SKT, 삼성생명, 미레에셋대우, SK증권
배달의민족, 야놀자, OK저축은행 등 30여 곳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제 그 이상으로 2018년 1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입점을 시작으로
작년 한해만 약 37만잔의 음료를 서비스하는 등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자부심 뿜뿜이네요 외국인들이 이걸보면
서프라이즈 할테니까요 ㅎㅎㅎ
창업비용은 1억3천을 기준으로 시작하며 별도공사와 보증금은 별도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모바일 결제사업과 엔터테이먼트 콘텐츠 사업을 통하여
성장한 다날은 두가지 사업간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달콤커피"브랜드를 만들었으며, 달콤커피창업이 줄지어 이어지며
매장수를 240여개까지 늘릴수있는 비결이 궁금합니다
2011년 긴장감과 설레임속에 1호점을 오픈하며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2년동안 창업주와 본사가 함께 상생할수있는 구조를 만들고
검토하고 연구했습니다
코스탁상장사인 본사의 튼튼한 자본력을 기반으로
우수한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자사와 폭넓은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을 통해
이름을 알릴수있었습니다
달콤커피 창업비용은 18,300만원으로 40평기준입니다
단, 상기 투자 내역은 매장의 형태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며, 별도공사인 철거공사, 외부(창호/파사드/테라스)공사
화장실공사, 계단공사, 간판 및 SIGN공사, 의탁자 및 각종인허
전기증설, 소방공사, 냉/난방공사, 전화, 인터넷, 보안, 보험 등 관리비는
별도로 발생하니 이점 참고를 해야합니다
물론이야^^;
달콤커피창업비용에는 점구 구입비용 임대보증금, 바닥권리금은 매장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측정은 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따라서, 여러 경험을 통해 "이정도면 괜찮네"라고 한다면
약 2억5천~3억 수준의 달콤커피창업비용이 발생한다고 보시면되겠습니다
본자료는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커피 프란차이즈 중 가맹점 수 상위 10개 브랜드를 선정해
주요 정보를 비교분석해본 내용입니다
가맹점 연평균매출액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투썸플레이스였으며, 4억8289만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는 타 브랜드에 비해 매장면적이 가장 넓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최초가맹금(가맹비,본사보증금,교육비 등)은 투썸플레이스가
가장 많았으며, 인테리어와 설비 집기 등
2억8천수준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그동안 '태양의 후예' '도깨비' '별에서 온 그대' 등
대박 한류 드라마에 등장했으며, 모바일게임, 스포츠 등 여러 부문에서
상당수의 마케팅을 해오고있습니다
정말 운이 좋은건지, 픽이 좋았던건지
대부분의 협찬 드라마는 대박행진을 하게되었고
그덕분에 알리는 절호의 기회가 됬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장큰 차별점은
'베란다 라이브'입니다
달콤커피창업을 하시면 본사측에서 이벤트를하는데요
매달 역량있는 가수들을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합니다
전국 매장을 돌면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는데
베란다 라이브는 매장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서
전국 가맹점에 생중계됩니다
식,음료계는 따듯해지는 5월을 시작으로 특히나
많은 신메뉴들을 출시합니다
봄을 직접 느낄수 있도록 딸기, 녹차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
'5월 한정메뉴' 출시를 하는데
역시나 브랜드의 차별성을 가진
허니몽시리즈, 큐브시리즈를 더해 메뉴의 탄탄한 구성을 완성시킵니다
'딸기큐브'는 달콤커피창업을 하려는 창업자의 이유이기도합니다
독창적 메뉴인 커피큐브의 딸기버전으로
살짝 딸기를 갈아 만든 큐브모양으로 얼린 후 우유에 넣어 녹여 마시는
신개념 아이스딸기라떼 입니다
그 외에도 생딸기와 바나나를 갈아 꿀을 곁들여 내는
'딸기 바나나'와 오븐에서 갓 구워낸 팬케이크까지
지속적인 본사의 R&D 능력에 단순히 반짝 생겼다 없어지는 브랜드가아닌
오랜시간 함께 갈수있는 파트너쉽을 엿볼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정말 상상을 초월할정도이며
하필 작품선택도 너무 잘했던지라
브랜드를 알리기는 더더욱 효과적이었습니다
시청률 30%를 상회하며 2016년 상반기 최고의 드라마로 자리잡은
'태양의 후예'드라마에서 주인공 커플이 데이트 장소로 이용했던
카페가 바로 '달콤커피'였습니다
이 이후로 달콤커피창업이 후끈 달아오른 계기이기도했죠
대전점 송희숙 점장은 "드라마로 인해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긴 했지만
대전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아쉬웠다"
다양한 음료와 음악, 그리고 색다른 분위기에 대해 손님들이
칭찬해주고 있다"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현 창업시장에서 커피창업이란 정말 해답이 될까?
그건 무엇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누가 무엇을 창업하는데 까지는 생각하지만
실상 그 이상을 파악해 나가는건 어려워합니다
물론이야 창업경기가 어렵고 커피포화상태와 여러가지 요인들로인해
고민에 고민을 낳고있는 실정이다보니, 고민을 멈추게 되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 헤매고 있는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합니다
초등학교때 배웠던 육하원칙!!!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그중에 달콤커피창업을!
왜 해야하는지
그 이유를 주로 다룬 포스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쉽지않은 창업시장
절대혼자 고민하지마시고
아니....해매지마시고
전화한통, 문자, 카톡으로 자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돌다리 두둘 긴다고 비용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료상담 가능하니 언제든 연락주시면 창업시장에 진짜가 무엇인지를
확인시켜드리겠습니다^^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계 치킨 창업비용 창업정보 알아보기 (0) | 2021.01.24 |
---|---|
봉구스밥버거 창업비용까지 알아보자 (0) | 2021.01.24 |
베스킨라빈스창업비용과 가맹비,베스킨라빈스창업 양도양수 상담 (0) | 2021.01.22 |
아마스빈창업비용 및 가맹점 개설방법 알아보기 (0) | 2021.01.22 |
노브랜드창업비용과 가맹개설 절차 궁금하시죠? (0) | 2021.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