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실채우기 최적 아이템 무인아이스크림창업비용
안녕하세요. 고객님들의 성공창업을 위해 열심으로 뛰는 한창센 황본부장입니다. 오늘은 점점 늘어나는 인건비상승으로 인해 창업시장에 드겁게 떠오르고 있는 무인창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무인창업도 여러가지 아이템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정말 손쉽게 운영되는 단순판매업인 아이스크림점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상가를 가지고 계시거나 본업이 있어 직장생활을 하시면서 집접운영을 하지않아도되는 편한 창업아이템을 찾으시는 예비사장님들께서 특히 문의를 주시는 매장이기도합니다. 창업비용이 낮고 직접적으로 업무를 보지않아도된다는 부분에서 고수익보다는 낮은 노동력으로 장기운영 가능한 안정적 스타트업의 형태입니다.
무인아이스크림 창업 열풍의 가장큰 요인은 계속해서 상승되는 인건비때문입니다. 내년에는 인건비가 8,750원으로 1.5% 상승한다고 예정되어있는데요. 이러한 요인으로 인건비를 절감하고 무인으로 운영될 수 있는 시스템이 점점 발달되고 있습니다. 이 매장은 저희 집 앞에 새로 신축된 아파트 상가에 생긴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인데요. 저도 자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 신축된 아파드에 그 많은 상가중에 이런 어려운 시기에 어떤 매장이 들어올지 내심 궁금하기도하고 아니면 공실로 비어져있는게 아닐까 우려도되는 찰나에 이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가 오픈이 되었는데요. 자주이용하는 저도그렇고 지나다니다보면 꾸준히 사람들이 애용하는 모습에 이러한 창업의 형태도 참 메리트가 있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일단 이곳의 강점은 싸다는것입니다. 일반 편의점이나 슈퍼보다 최소 20%~최대 80%까지 저렴하게 일반 아이스크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인아이스크림 창업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대량 구입해 안정적인 물류공급을 해주기때문에 고객들에게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각 가능한거죠. 요즘엔 가정에서도 여름뿐만 아니라 1년 내내 간식으로 남녀노소 즐겨먹기때문에 정기적으로 구매를 하는 추세인데 이렇게 저렴하게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면 자주이용할듯합니다. 아이스크림뿐만아니라 다양한 세계과자와 음료까지 판매되고있어 안정적인 매출을 내는데 유리할거라 생각됩니다. 한달 250만원~300만원의 인건비를 한명 지출하면 일년이면 2700만원~3600만원 정도의 순지출이 일어나기때문에 총매출이 조금 낮더라도 무인창업이 수익률적으로는 오히려 더 높을 수 있죠. 무인아이스크림 창업 매장은 여러대의 씨씨티비와 무임결제시스템으로 24시간 운영되고 있기때문에 야간 인원이 없이도 꾸준한 매출은 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브랜드들의 평균치로 개설가를 합산해보면 최소 1300만원~1600만원 정도의 소자본으로 무인아이스크림 창업 매장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임대보증금 등이 합해지면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3000만원~5000만원정도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할듯합니다. 본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 마진률을 50%정도이고 평균 매출은 일매출 50만원~100만원 정도 입니다. 낮은 노동력으로 소자본으로 창업하여 손쉽게 운영해보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여러브랜드 홈페이지나 상담을 통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시기바랍니다.